![]() |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투시도 |
양산시가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학대피해아동쉼터’를 운영ㆍ관리할 비영리법인을 공개 모집한다.
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 피해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 치료, 보호 서비스, 전문 상담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동면 석산리 702-7 일원 683.7㎡에 연면적 283.3㎡, 1층 규모로 올해 3월 착공했으며, 8월 준공해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학대피해아동쉼터는 학대 피해아동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보호와 치료,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양산시는 지난 4월 부지 194.5㎡, 전용면적 116.1㎡ 규모 1층 단독주택을 매입했으며, 리모델링을 거쳐 오는 8월 문을 열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경남도에 주사무소 또는 분사무소(지부 포함)를 두고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이다. 운영 기간은 위ㆍ수탁 계약일로부터 5년이며, 선정된 법인은 운영 사무 전반을 맡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법인은 신청서 등 제출양식을 양산시 홈페이지(www.yangsan.go.kr)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7월 7일부터 9일까지 양산시 아동보육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법인에 대해서는 수탁자 재정 능력과 공신력, 사업수행능력, 지역사회와 협력적 관계 조성 능력 등을 평가하며, 7월 중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수탁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아동보육과(392-387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