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경제적 이유로 학업 포기하지 않도록…”..
읍면동

“경제적 이유로 학업 포기하지 않도록…”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7/02 14:30 수정 2021.07.02 14:30
소주동지사협, 취약계층 고교생 기숙사비 지원


소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현주ㆍ김욱진)가 취약계층 고등학생에게 기숙사비를 지원한다.

‘소주동 고등학생 기숙사비 지원사업’은 2020년 9월부터 진행 중인 ‘소주동 청소년 꿈키움 프로젝트’ 후속 사업으로 저소득층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교육과 취업을 위한 지원을 통해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자는 목적으로 기획했다.

소주동지사협은 지난달 30일 정기회의를 통해 소주동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고등학생 가운데 특수목적고 기숙사 입소자를 대상으로 기숙생활지원비를 지급하기로 했다. 현재 양산에는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특성화고등학교가 없어 부득이 외지에서 유학해야 하지만, 저소득층 학생의 경우 경제적인 이유로 포기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사업 기간은 올해 8월부터 내년 2월까지로, 울산과 창원에 있는 고등학교 재학생 2명을 지원 대상으로 결정할 예정이다. 각 학교 기숙사비를 조사한 결과를 근거로 실비를 지원하며, 소주동지사협에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해 운영 중인 ‘소주동 착한 마을 만들기’ 후원금을 재원으로 할 계획이다.

이현주 공공위원장(소주동장)은 “특정계층 위주로 편중되는 복지사업을 더욱 다양한 계층에게 맞춤형으로 지원하자는 지사협 위원들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다양한 복지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