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주민 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선정..
행정

양산시, 주민 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선정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7/26 14:45 수정 2021.07.26 14:45
3개 사업에 국비 9천만원 확보

 

양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주민 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9천만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지역 우수 혁신성과 발굴과 타 지자체 확산 지원을 위해 진행한 이번 사업에서 양산시는 ▶교통약자를 위한 모바일 호출서비스 제공 ▶동네서점 바로 대출제 ▶도로 물고임 완벽 해결 등 3가지 사업에 선정됐다.

지방행정 혁신 중점 추진과제인 교통약자를 위한 모바일 호출서비스는 교통약자가 모바일 앱을 통해 탑승할 위치와 버스 번호를 선택할 수 있고, 교통약자 대기 정보가 해당 버스기사에게 전달돼 탑승 누락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 동네서점 바로 대출제는 동네서점과 상생하는 도서대출시스템 구축과 주민이 읽고 싶은 신간 도서를 쉽고 빠르게 대출할 수 있는 민관협업 서비스다. 끝으로 적극행정 사례인 도로 물고임 완벽 해결 시설구축 사례는 친환경 물고임 배수장치와 일체형 신공법 개발을 통해 도로 물고임을 해결할 수 있는 사업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확보한 예산을 적기에 집행해 시민이 더욱더 살기 편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