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생활

양산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9/01 13:15 수정 2021.09.01 13:15

 

양산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첫째 주)을 맞아 9월 한 달간 다양한 합동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본인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자기 혈관 숫자)를 알고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심뇌혈관질환 조기 증상을 인지한 뒤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양산시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을 최소화한 방식으로 버스정류장, 아파트 게시대, SNS 등을 활용해 홍보하고, 기업체와 지역아동센터 관리자에게 자체 보건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교육 자료와 홍보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건소 1층에는 무인 홍보존을 설치하고, 혈압ㆍ혈당 인증과 조기 증상 인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기 혈관 숫자가 궁금한 30세 이상 양산시민이면 심뇌혈관질환 상담실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무료로 측정할 수 있다.

양산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과 같은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유행상황에 더욱 취약하다”며 “이번 합동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중요성을 인지하고, 지속적인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