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서영옥 (주)화인테크놀리지 대표, ‘존경받는 기업인’ 선..
경제

서영옥 (주)화인테크놀리지 대표,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9/19 00:02 수정 2021.09.19 00:02
직원과 경영성과 공유하고, 복지ㆍ교육 지원

 

서영옥 (주)화인테크놀리지 대표가 2021년 ‘존경받는 기업인’에 선정됐다.

서 대표는 17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가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고, 인재 육성에 적극 투자하는 중소기업 롤모델로 선정한 존경받는 기업인 12명 가운데 이름을 올렸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서 대표는 매출 목표 달성 때 성과급(2020년 기본급 100%) 지급, 내일채움공제 2명 가입(5명 공제지급 완료), 임금상승률(2019년, 2020년 각 5%), 2017년에 주간 2교대 근무 시행과 시급체계 개편으로 시급 40% 인상 등 직원과 경영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직무와 관련한 학ㆍ석ㆍ박사 학자금을 전액 지원, 사내 헬스장과 탁구장 운영 등으로 문화체육활동 지원, 사내 B&B카페 운영, 일학습병행제 시행(2명 완료) 등 직원 복지과 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어곡동에 있는 (주)화인테크놀리지는 반도체, 필름, 테이프 제조 전자산업 분야 기업으로, 반도체 웨이퍼 가공용 UV 접착 합성기술 능력이 뛰어나 신사업이 확장되는 기업이다.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되는 등 양산을 대표하는 중소기업이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의 존경받는 기업인에 총 147명의 신청을 받아 직원과 성과를 공유한 실적, 인재 육성에 대한 투자 실적 등을 기준으로 서면ㆍ현장평가를 진행했다. 이후 서면ㆍ현장평가를 통과한 기업인을 대상으로 평판 검증을 거쳐 전문가(7인)와 국민심사단(13인)으로 구성한 심의위원회에서 발표 평가를 진행하는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12명을 선정했다.

서 대표와 함께 명단에 오른 기업인은 ▶구기도 (주)아하정보통신 대표 ▶구연찬 장암칼스(주) 대표 ▶김성용 (주)넷케이티아이 대표 ▶김영철 (주)이비가푸드 대표 ▶박태훈 (주)넥스틴 대표 ▶안현수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대표 ▶이준호 이앤디일렉트릭(주) 대표 ▶정성우 (주)지맥스 대표 ▶정종홍 (주)클레버 대표 ▶천정욱 (주)VTPL 대표 ▶허남선 (주)우성플라테크 대표다.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선정되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비롯해 트로피와 동판을 받으며, 중소기업 일자리 평가에 최대 30점 가점 부여, 병역지정업체 신청 때 가점 부여 등 정부 지원정책 참여에서 우대를 받는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부는 존경받는 기업인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청년 구직자 등이 공감하기 위해 TV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해 연말에 방영할 예정이다.

김희천 중기부 중소기업정책관은 “기업 경영성과를 근로자와 공유하고, 직원 복지 향상과 인재 육성에 노력하는 중소기업이 우리 주변에 많다”며 “존경받는 기업인과 같은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청년 구직자에게 널리 알려 중소기업에 대한 막연한 부정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