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내 집 베란다에서 안전하게 문화공연 즐겨요”..
문화

“내 집 베란다에서 안전하게 문화공연 즐겨요”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9/30 16:48 수정 2021.09.30 16:48
양산시, 찾아가는 베란다 미니 콘서트

 

양산시가 코로나19로 공연장을 찾기 어려워진 시민이 일상에서 안전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베란다 미니(mini) 콘서트’를 개최한다. 아파트 단지 내 야외장소에 소규모로 무대를 마련해 베란다 창을 열고 콘서트를 즐기는 방식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베란다 콘서트는 10월 11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 월ㆍ수ㆍ금요일 오후 7시 전문 연주가의 악기연주, 시립합창단의 독창ㆍ중창 등으로 구성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시민의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산시는 행사에 따른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콘서트를 희망하는 아파트 단지 가운데 입주민을 대상으로 사전 협의한 아파트만 선정해 진행할 방침이다. 무대가 잘 보이는 세대는 가능한 베란다에서 안전을 확보한 상태로 관람하고, 그렇지 못한 세대는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야외무대에서도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양산시는 “장기화하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심리적으로 지친 시민이 일상에서 편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변화한 상황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392-254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