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물금읍 ‘세모네모집’ 경남 건축상 우수상 선정..
사회

물금읍 ‘세모네모집’ 경남 건축상 우수상 선정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10/21 13:59 수정 2021.10.21 13:59
삼호동 서창도서관은 특별상

물금읍에 있는 세모네모집


‘제14회 경상남도 건축상’에서 물금읍에 있는 ‘세모네모집’이 우수상에 선정됐다. 삼호동에 있는 서창도서관은 특별상을 받았다.

경상남도 건축상은 창의적 건축계획과 견실한 시공이 돋보이는 우수 건축물을 선정ㆍ시상한다. 1997년 경상남도 건축대상제로 시작해 제14회를 맞이한 올해는 ‘경상남도 건축상’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아울러, 수상작도 기존 4개 작품에서 7개 작품(대상 1개, 최우수 1개, 우수 3개, 특별상 2개)으로 늘렸다.

올해는 공공건축물 9점과 민간건축물 30점 등 39점이 출품됐으며, 경상남도 총괄건축가, 공공건축가, 건축위원회 위원 등으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에서 자연과 조화, 합리성, 인간에 대한 배려, 새로운 건축적 시도 등을 고려해 7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뽑았다.

삼호동에 있는 서창도서관

그 결과 대상은 수평면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살린 자연과의 조화성이 돋보인 거제시 사등면에 있는 ‘거제도 지평집’이 차지했다.

이어 최우수상에는 합천군 가회면 ‘철쭉과 억새 사이’, 우수상은 창원시 월영동 ‘어센드’, 거제시 하청면 ‘픽쳐레스크’, 양산시 물금읍 ‘세모네모집’이 선정됐으며, 특별상은 고성군 고성읍 ‘고성군청소년수련관’과 양산시 삼호동 ‘서창도서관’이 각각 차지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7개 작품 건축주에게는 기념 동판을 전달하고, 설계자와 시공자에게는 각각 도지사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11월 3일부터 7일까지 김해 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에서 열리는 ‘2021 경남건축문화제’ 기간에 전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