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표병호 경남도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상임위 통과..
정치

표병호 경남도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상임위 통과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11/24 11:31 수정 2021.11.24 11:31

표병호 경남도의원(민주, 동면ㆍ양주)이 대표발의한 <경상남도 스포츠산업 육성조례안>과 <경상남도 문화재지킴이 활동에 관한 조례안>,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8일 열린 경상남도의회 제390회 정례회 1차 문화복지위원회를 통과했다.

<경상남도 스포츠산업 육성조례안>은 <스포츠산업 진흥법>에서 위임한 사항과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경남도 스포츠산업 기반을 조성, 경쟁력 강화를 도모해 스포츠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지원 근거 등을 명시했다.

<경상남도 문화재지킴이 활동에 관한 조례안>은 문화재 보호를 위한 자율적 주민활동에 기초한 사회참여 기회 제공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의식과 봉사정신의 민간 주도성 강화와 자율적 활동 환경 조성 등에 대한 문화재지킴이 활동 활성화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경상남도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주요 시책 등을 더욱 전문적으로 심의하기 위해 시ㆍ도 공공보건의료위원회를 두도록 법률이 개정됨에 따라 공공보건의료위원회 구성 등을 담았다.

3개 조례안은 12월 14일 열리는 경상남도의회 제390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