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국토교통부 방문해 물금역 KTX 정차 건의 ..
행정

양산시, 국토교통부 방문해 물금역 KTX 정차 건의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12/14 16:04 수정 2021.12.14 16:04
김일권 시장, 국토부 철도국장과 면담


김일권 양산시장이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물금역 KTX 정차를 건의했다.

양산시는 14일 김 시장이 강희업 철도국장을 직접 만나 물금역 KTX 정차 타당성 조사용역 중간 결과 다른 대중교통과 환승은 물론 철도 노선 간 환승에 따른 불편함 해소, 환승 대기시간 절감에 따른 통행시간 단축, 경제성 확보 등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또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와 동남권순환 광역철도 노선이 확정된 데다 양산시가 부ㆍ울ㆍ경 메가시티 교통 중심도시로 계속해서 인구가 증가하는 지방자치단체라는 점을 강조했으며, 국토 균형발전과 자치분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물금역 KTX 정차는 꼭 필요하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김 시장은 “KTX 물금역 정차는 36만 시민이 염원하고 있고, KTX 이용 수요가 많은 지역에 KTX가 정차하지 않아 시민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양산시는 반드시 물금역에 KTX를 정차시켜 시민이 KTX를 타고 더욱 편하게 전국으로 이동하고, 타지역 주민도 손쉽게 양산시를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