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물금읍지사협, 돌봄 이웃 위한 복지달력 배부 ..
읍면동

물금읍지사협, 돌봄 이웃 위한 복지달력 배부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12/16 10:36 수정 2021.12.16 10:36
취약계층, 경로당, 다중이용시설 등에 전달


“주요 복지사업 안내 담은 맞춤형 복지달력을 나눠드립니다”

물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옥랑ㆍ정상태)는 2022년 새해를 맞아 돌봄 이웃을 위한 복지정보를 담은 달력을 제작해 취약계층과 경로당, 다중이용시설 등에 전달하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에게 배부한다.

복지달력에는 복지 대상자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월별 주요 복지급여 지급일을 비롯한 월별 신청 가능 복지서비스 안내, 주요 복지사업 안내와 관계기관 연락처도 담겨 있다. 또한, 이번 복지달력은 위기가구 발굴 안내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지원사업 홍보를 더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복지 접근성을 높였다.

물금읍지사협은 취약계층 안부를 확인하는 가운데 복지서비스 종류와 방법을 몰라 지원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이 많은 것에 안타까움을 느껴 더 효율적인 홍보 방안을 마련하고자 복지달력을 제작하게 됐다.

정상태 민간위원장은 “복지달력 배부로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한 복지 사각지대 발생을 최소화하고, 위기가구 발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다양한 복지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