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울산행 시외버스 노선 변경… ‘울산법원’ㆍ‘공업탑’ 경유 ..
정치

울산행 시외버스 노선 변경… ‘울산법원’ㆍ‘공업탑’ 경유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1/11 15:46 수정 2022.01.11 15:46
한옥문 “경남도 운송사업계획변경 인가”
시외버스 이용하는 양산시민 불편 해소

한옥문 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국민의힘, 중앙ㆍ삼성ㆍ상북ㆍ하북ㆍ강서)이 양산을 거쳐 운행하는 김해~울산, 진주~울산 간 시외버스 노선 경유지에 울산법원과 공업탑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변경된 노선은 버스업체 준비 기간을 거쳐 늦어도 이달 안으로 시행할 예정으로, 울산을 오가는 양산시민의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기존 노선의 경우 울산 내에서 별도 경유지 없이 기점이자 종점인 무거동 버스정류장에서만 정차했다. 이에 따라 양산시민이 울산법원과 공업탑 인근으로 가기 위해서는 시내버스로 갈아타거나 택시 등을 이용해 다시 되돌아 나와야 했다.

그동안 시외버스 이용객은 물론 양산시도 경남도에 노선 변경을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그러다 최근 한옥문 위원장이 강력히 요구하면서 경남도가 운송사업계획변경을 인가했다.

한옥문 위원장은 “대중교통의 첫 번째 목적은 승객 안전과 편리함이기에 양산과 울산을 왕래하는 수많은 승객 요구에 부응한 이번 노선 변경은 당연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에 대한 시민의 편리한 이용을 위한 의견 수렴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