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농업도 배워야 산다”… 양산시, 신규 강소농 모집 ..
경제

“농업도 배워야 산다”… 양산시, 신규 강소농 모집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1/17 10:20 수정 2022.01.17 10:20


양산시농업기술센터가 17일부터 ‘2022년 신규 강소농 육성경영체’를 모집한다. 강소농(强小農)은 경영 규모는 작지만, 성장 가능성이 크고, 스스로 경영목표를 설정ㆍ달성하고, 농업경영관리역량 개발과 차별화한 경쟁력을 갖춘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이에 따라 양산시농업기술센터는 양산시에 거주하고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농업인 가운데 농업 경영에 대한 개선 의지가 있는 중소 규모 농업인을 모집한다. 희망 농가는 양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에게 이메일(0225mi@korea.kr)로 제출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기술기획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농업경영체는 농업인 역량 진단 후 경영개선실천 향상을 위한 교육(기본교육)을 이수한 대상자로서 다양한 심화ㆍ후속 교육과 농업기술정보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우수 강소농은 농산물 홍보ㆍ전시와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강소농대전’ 등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양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전략, 프리마켓 상품 진열법 등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 후 강소농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해마다 농업인이 필요한 교육을 파악하고, 시대에 발맞추는 새로운 교육을 발굴ㆍ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