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립박물관, 제8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문화

양산시립박물관, 제8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3/08 15:23 수정 2022.03.08 15:23
‘한국의 세계유산’ 주제… 25일까지 선착순 50명 접수

양산시립박물관 전경. [양산시/사진 제공]


양산시립박물관이 명품을 넘어 인류 보편적 가치를 인정받는 ‘한국의 세계유산’을 주제로 제8기 박물관대학을 운영한다.

박물관대학 강좌는 4월 7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고창, 화순, 강화 고인돌’, ‘백제역사유적지구’, ‘고려대장경’, ‘종묘제례악’, ‘조선왕릉’, ‘한국의 역사마을’, ‘남한산성’, ‘수원화성’, ‘한국의 서원’ 등 총 10강으로 구성했으며, 해당 분야 최고 강사진을 초청해 세계유산 제도와 한국의 세계유산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본다.

수강 신청은 3월 15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이며,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방역 대책으로 선착순 5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세 번째로 진행하는 박물관대학 연구반은 ‘서양미술사 톺아보기’를 주제로 운영한다. 강좌에서는 고대부터 르네상스까지 걸작을 탐미하고, 서양미술 흐름과 특징을 알아볼 예정이다.

연구반 수강생은 박물관대학을 3년 이상 수료한 사람에 한해 기회를 주며, 접수 일정과 방법은 박물관대학과 같다.

자세한 교육 일정이나 문의는 양산시립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예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