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사랑카드 플랫폼 활용해 설문조사 서비스 도입..
행정

양산사랑카드 플랫폼 활용해 설문조사 서비스 도입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3/17 13:36 수정 2022.03.17 13:36
별도 앱 설치 없어 접근성ㆍ응답률 향상 기대
시책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방식 활용 가능

양산시청 전경. [양산시민신문/자료 사진]


양산시가 경남에서 최초로 지역화폐(양산사랑카드) 플랫폼과 연계한 설문조사 서비스를 21일부터 도입한다.

이는 양산사랑카드 가입자를 대상으로 별도 앱 설치 없이 앱에서 바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블록체인기술 기반으로 익명성을 보장하고, 데이터 위ㆍ변조가 불가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홈페이지 등을 통한 설문조사에서 지적받는 접근성 부족에 따른 낮은 응답률 한계를 보완하고, 정책 계획부터 평가까지 전 단계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참여자에게 포인트나 배달 쿠폰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참여율을 높이고, 받은 포인트와 쿠폰을 양산사랑카드를 통해 소비함으로써 지역경제 선순환 효과도 기대된다.

양산시는 3월 21일부터 4월 8일까지 ‘배달양산 이용현황과 만족도 조사’를 하고, 설문에 참여한 1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 포인트를 지급한다.

양산시는 “설문조사 서비스 도입을 통해 양산시가 추진하는 시책에 대한 만족도 조사, 정책 결정을 위한 의견수렴을 비롯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양산사랑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