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봄나들이 떠나요”… 양산시청년센터, 피크닉 용품 무료 대..
생활

“봄나들이 떠나요”… 양산시청년센터, 피크닉 용품 무료 대여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4/05 16:08 수정 2022.04.05 16:08
양산시 거주 또는 재직 중인 만 19~39세 청년 대상

양산시청년센터가 청년을 대상으로 라탄바구니 등 14종으로 구성한 피크닉 용품을 무료로 대여한다. [양산시/사진 제공]


양산시청년센터 ‘청담’은 주요 관광지에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용품을 무료로 빌려주는 ‘청년 공유물품 대여사업’을 5일부터 시행한다.

이 사업은 제1기 양산시청년정책단이 제안한 것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고 구입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있는 피크닉 용품을 공유ㆍ대여해 청년들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공유문화를 확산함과 동시에 청년센터 방문과 이용을 높이는 홍보 효과를 기대한다.

대여 물품은 청년층 SNS 감성 트랜드를 적극 반영해 라탄바구니를 비롯한 피크닉 매트, 미니 테이블, 쇼핑카트 등 14종 패키지 소품으로, 별도 준비 없이 편리하고 완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용 대상은 양산시에 거주하거나 재직하는 만 19~39세 청년으로, 이용 시간은 하루 최대 5시간이다. 양산지역 관광지와 공원 등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면 이용할 수 있으며, 대여비는 촬영한 사진을 제출하거나 SNS에 인증사진을 게시하는 조건으로 무료다.

대여 신청은 양산시청년센터 ‘청담’ 블로그 네이버폼을 통해 하면 되고, 대여일 기준 2주 전~2일 전까지 예약할 수 있다. 예약 당일 신분증을 소지해 양산시청년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양산시는 “새롭게 선보이는 피크닉 용품 무료 대여사업으로 코로나와 구직활동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청년들이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양산의 숨은 나들이 명소에서 낭만적인 봄 소풍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