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노인복지관, 세상을 바꾸는 시니어봉사단 발대식..
사람

양산시노인복지관, 세상을 바꾸는 시니어봉사단 발대식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5/12 09:19 수정 2022.05.12 09:19
6개 봉사단 참석해 본격 활동 다짐

양산시노인복지관은 6개 봉사단이 참석한 가운데 시니어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본격 활동을 다짐했다. [양산시노인복지관/사진 제공]

 

양산시노인복지관은 4일 건강지킴이봉사단과 디딤돌봉사단, 디지털봉사단, 맘지기봉사단, 안내도우미봉사단, 웰다잉봉사단 등 6개 봉사단이 참석한 가운데 ‘세상을 바꾸는 시니어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건강지킴이봉사단은 복지관 내 체력단련실 어르신을 대상으로 도우미 활동을 진행하고, 디딤돌봉사단은 지역사회 노인 인식개선에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봉사단은 또래 노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기 교육을 진행하고, 맘지기봉사단은 또래 노인을 대상으로 노노상담과 치매 예방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내도우미봉사단은 복지관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가입과 기관 라운딩 도우미 활동을 하고, 웰다잉봉사단은 생명 사랑과 웰다잉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중열 관장은 “발대식을 계기로 봉사단의 희망찬 에너지를 불러일으켜 코로나19로 위축된 봉사단 활동에 다시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며 “봉사활동을 통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증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