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아동학대 대응 관계기관 협력 강화… 제6회 정보..
사회

양산시, 아동학대 대응 관계기관 협력 강화… 제6회 정보연계협의체 개최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5/18 15:34 수정 2022.05.18 15:34

양산시는 18일 ‘제6회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양산시/사진 제공]

 

양산시는 18일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집단상담실에서 8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피해 아동 보호와 대응책 논의를 위한 ‘제6회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양산시가 주관하는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는 아동학대 대응 전 과정에서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양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양산경찰서, 양산교육지원청 등 17개 기관ㆍ단체 전문가로 구성했으며, 아동학대 대응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학대 예방을 위한 회의를 매달 1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아동학대 24시간 대응을 위한 관계기관 협업에 필요 사항과 아동 분리 조치, 학대 피해 학생 학습권 보호를 위한 등교 학습 지원 방안, 집단 아동학대 사례 개입을 공유하고, 사례관리 과정에서 재신고 절차를 논의했다.

앞서 양산시는 4월에는 정보연계협의체 회의를 세 차례 개최하는 등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아동학대 조사 업무 공공화 사업이 내실 있게 안착하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은미 아동보육과장은 “아동학대 사건은 엄중한 사안인 만큼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 정보 연계와 현장 발굴을 강화함으로써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