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황산공원에서 RC카 달린다… 양산시, 전용 경기장 조성..
사회

황산공원에서 RC카 달린다… 양산시, 전용 경기장 조성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5/20 14:47 수정 2022.05.20 14:49

황산공원에 조성한 RC카 전용 경기장. [양산시/사진 제공]

 

물금읍 낙동강변 황산공원에 무선조종자동차(RC카) 경기장이 개장했다. 양산시는 17일 중앙고속도로 지선 밑 황산공원 부지에 성인과 아동 모두 이용할 수 있는 RC카 경기장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무선조종자동차’를 뜻하는 RC카(radio-controlled car)는 최근 동호인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등 젊은 층과 어린이들 취미생활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양산에는 제대로 된 RC카 경기장이 없어 공원이나 산책로 등에서 RC카를 이용할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안전사고 위험은 물론 소음 등으로 인해 동호인과 일반 시민의 갈등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불편과 갈등 해소를 위해 양산시는 2월 초 예산 3억원을 들여 RC카 경기장 조성을 시작해 최근 사업을 완료했다. 조성한 경기장은 총면적 3천200㎡에 트랙 길이 251m, 폭 6m 규모로, RC카 정비시설을 포함한 조종석 등 부대시설도 갖췄다.

양산시는 “황산공원에 RC카 전용 경기장을 조성함에 따라 동호인들 불편이 해소되고, 공원을 찾는 시민에게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황산공원이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전국 최고 수변공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