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의원 후보 중 기후위기 대응 정책에 동의한 후보는?..
정치

양산시의원 후보 중 기후위기 대응 정책에 동의한 후보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2/05/27 14:25 수정 2022.05.27 14:47
김혜림ㆍ이묘배ㆍ이기준ㆍ권현우ㆍ강태영ㆍ윤영미 후보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과 기후위기 대응 정책협약 맺어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은 ‘기후위기 대응 20대 핵심 정책과제’에 동의하는 양산시의원 후보 6명과 정책협약을 맺었다.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사진 제공]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이 기후위기 대응 정책 제도화에 동의하는 양산시의원 후보들과 정책협약을 진행했다.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은 6.1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양산시의원 후보를 대상으로 ‘기후위기 대응 20대 핵심 정책과제’를 제시, 이에 동의하는 후보 6명과 26일 정책 협약을 맺었다.

대상 후보는 가 선거구(물금 범어) 더불어민주당 김혜림 후보, 나 선거구(물금ㆍ증산ㆍ가촌, 원동) 더불어민주당 이묘배 후보, 마 선거구(동면ㆍ양주) 더불어민주당 이기준 후보와 정의당 권현우 후보, 바 선거구(서창ㆍ소주) 더불어민주당 강태영 후보, 비례대표 진보당 윤영미 후보 등 6명이다. 이들 후보는 앞으로 의정활동에서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과 돈독한 협력 관계 속에 기후위기 대응을 제도화하자는 제안에 동의했다.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은 “지방선거 종료 후 정책협약 시의원 후보자와 제안 과정에서 사정상 부분 동의 의사를 밝힌 후보자 가운데 시의원으로 당선된 분들과 함께 양산시가 전국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기후대응도시, 탄소중립도시, 기후정의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산지역 31개 풀뿌리 단체가 모여 연대한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은 6.1지방선거 후보자로부터 기후정책 도입을 유도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양산시에 필요한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기후위기 대응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 정책자료집은 기후위기 정책 과정 1순위, 에너지 전환, 산업구조 전환, 농축산업 전환 등 9개 분야와 탄소중립도시 선언과 기후위기교육연구센터 설립, 기후대응기금 100억원 조성 등 53개 핵심 기후정책 과제를 담았다.

이후 지방선거 후보자에게 정책자료집을 전달하고, 정책 질의를 통해 후보별 입장을 확인했다. 앞서 3명의 양산시장 후보를 대상으로 정책을 질의했고, 그 답변 결과를 카드뉴스로 제작해 언론과 SNS를 통한 홍보 활동도 펼치고 있다.

양산기후위기비상행동은 “기후위기라는 우리 앞에 놓인 현시대 가장 큰 위협에도, 6.1지방선거 양산지역 후보들 주요 정책공약을 보면 기후위기 대응 정책은 실종 상태”라며 “다행히 이번 활동을 통해 발견한 양산시장 후보들의 기후위기 대응 가능성을 봤고, 양산시의원 후보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대응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