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현판 전달식..
사회

양산시,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현판 전달식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7/18 15:53 수정 2022.07.18 15:53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어린이집 15곳 선정

‘2022년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 참여 기관 현판 전달식이 열렸다. [양산시/사진 제공

 

양산시는 15일 세이브칠드런코리아 남부지역본부와 함께 ‘2022년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 참여 기관인 15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참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행동강령 수립,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 위험요인 평가, 부모교육 등에 대한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통해 어린이집 내 아동안전보호정책 수립과 운영 체계 마련으로 아동 권리를 강화하고, 안전한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양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가 함께 추진하는 민관 협업사업이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협약을 체결하고, 5월에 참여 기관 15개 어린이집을 선정했다.

박은미 아동보육과장은 “경남에서는 양산시가 처음으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는 만큼 사업 참여 기관이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안심하고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오늘 현판을 받은 어린이집이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