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주민자치위원 역량 높이자”… 덕계동주민자치회, 선진지 ..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역량 높이자”… 덕계동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7/20 09:47 수정 2022.07.20 09:47
연수회 통해 2022년 주민총회 안건도 발굴

덕계동주민자치회가 경주시 일원에서 선진지 견학과 연수회를 진행했다. [양산시/사진 제공]

 

덕계동주민자치회는 16일부터 이틀간 경북 경주시 일원에서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과 연수회를 진행했다.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연수에서는 김석규 양산시의원을 초청해 특강을 듣고, 2022년 주민총회 개최를 위한 안건 발굴 분과토의, 발표회를 진행했다. 다음날에는 경주 황남동 황리단길을 방문해 상권 활성화와 지역 발전에 접목할 수 있는 사례를 벤치마킹하기도 했다.

특히, 5개 분과별 토의에서는 내년에 시행할 마을 의제로 마을 옹벽 미관 개선과 쾌적한 쉼터 조성, 줍깅(줍다+조깅)데이 운영, 주민총회지 발간, 자연마을 분리배출 수거장 설치와 자원순환 교육, 어르신 영화관 나들이,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제안했다. 발굴한 의제는 내부 검토를 거쳐 오는 9월 중 열릴 예정인 주민총회에서 최종 안건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서창현 회장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주민자치회 활동을 활발히 펼칠 수 없어 아쉬웠지만, 이번 행사로 주민자치회 단결과 화합, 그리고 성공적인 주민총회 개최를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