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 미래산업 발전 방향 모색한다… 양산시ㆍ시의회, 첨단..
경제

양산 미래산업 발전 방향 모색한다… 양산시ㆍ시의회, 첨단연구단지 견학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7/26 11:00 수정 2022.07.26 11:00

포항공대 R&BD 클러스터 체인지업 그라운드를 견학한 양산시 방문단. [양산시/사진 제공]

 

양산시와 양산시의회는 22일 첨단연구단지인 포항공과대학교 R&BD클러스터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을 둘러보며 미래산업 발전 방향과 (가칭)양산첨단융합산업기술원 설립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견학에는 이종희 양산시의회 의장과 최선호 부의장 등 시의원 9명, 관계 공무원 15명, 연구기관 연구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포항공대 R&BD클러스터에 있는 벤처 육성 공간인 체인지업 그라운드를 방문해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시설을 둘러보고, 나노융합기술원 연구실을 견학한 뒤 구미시로 이동해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을 돌아봤다.

체인지업 그라운드(CHANGe UP GROUND)는 지난해 포스코가 830억원을 투자해 구축한 창업지원센터로, 현재 유망 스타트업 81개 업체가 입주해 6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또한, 나노융합기술원은 나노기술 연구ㆍ개발, 산업화 지원, 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이바지하는 첨단연구기관이다. 이 밖에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산업을 견인하는 구미시 출연기관으로, 지난해 사업 예산만 700억원에 달한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을 방문해 설명을 듣는 양산시 방문단. [양산시/사진 제공]

현재 양산시는 지역산업 혁신 성장을 위한 정책으로 창업혁신센터 건립과 가산일반산업단지 융합산업클러스터 구축, (가칭)양산첨단융합산업기술원 설립 등을 추진 중이다.

이종희 의장은 “이번 견학이 양산시 미래산업 발전 방향을 구체적으로 구상할 좋은 기회였다”며 “양산시의회 의원님들과 양산시 직원들이 현장에서 많이 보고, 연구해 양산시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