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의정연수 통해 역량 강화..
사회

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의정연수 통해 역량 강화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8/01 13:36 수정 2022.08.01 13:36
국회 체험 등 2박 3일 일정

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들이 서울시립금천청소년센터를 견학하고, 청소년 활동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양산시/사진 제공]

 

제7대 양산시청소년의회와 제18기 양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로 구성한 2022 양산시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 16명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시 일원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의정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첫날에는 창덕궁과 창경궁 문화체험과 리더십 특강, 둘째 날에는 국회의사당에서 국회를 체험하며 참여기구로서 역량을 증진했다. 또한, 양산지역구 윤영석ㆍ김두관 국회의원과 만나 국회의원 역할과 업무, 국회 역할 등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아울러, 연수 마지막 날에는 서울시립금천청소년센터를 견학하고, 금천구청소년참여기구와 교류를 통해 각 참여기구 활동을 공유했으며,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과 청소년 활동 활성화와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연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참여위원으로 사명감 느꼈으며, 타지역 청소년참여기구와 교류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며 “연수를 통해 보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다양한 청소년 정책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