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칭)사송3유치원 신축 설계 협의 TF 첫 협의회. [양산교육지원청/사진 제공] |
양산 사송신도시에 들어서는 (가칭)사송3유치원 설립 과정에서 양질의 유아교육 여건을 확보하기 위해 ‘(가칭)사송3유치원 신축 설계 협의 TF’를 구성,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가칭)사송3유치원은 사송신도시에 입주 예정인 1만4천488세대에서 유입하는 유아를 배치하기 위해 설립하는 공립 단설유치원이다. 일반 12학급을 비롯해 특수 3학급 등 전체 15학급에 유아 수 244명 규모로, 2025년 3월 개원 예정이다. 지난 7월 11일 설계 공모 당선작 설명회를 했으며, 기본설계 진행 중이다.
양산시교육지원청이 구성한 설계 협의 TF에는 관련 분야별 전문가 10명과 업무담당자와 건축사 등 12명으로 참여했다. 기본설계부터 유아교육 여건 확보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건축사의 신속한 피드백을 통해 시설의 품질 향상과 건립 이후 실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2일 첫 협의회를 열었으며, 기본설계부터 실시설계 최종 확정 때까지 총 8회 이상에 걸쳐 단계별로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영선 교육장은 “신축 설계에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와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유아들이 행복하고 만족도가 높은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