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나동연 양산시장, 국회 방문해 주요 현안 협조 요청..
행정

나동연 양산시장, 국회 방문해 주요 현안 협조 요청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8/24 13:10 수정 2022.08.24 13:10
박대출 기획재정위원장, 이채익 행정안전위원장 등 면담

나동연 양산시장이 이채익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만나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있다. [양산시/사진 제공]

 

나동연 양산시장이 23일 국회를 방문해 기획재정위원장 박대출 의원과 행정안전위원장 이채익 의원을 비롯한 윤영석, 윤한홍 의원을 차례로 만나 지역 주요 현안을 건의했다.

양산시에 따르면 이날 나 시장은 문화예술의전당 건립 관련 교육부와 기획재정부 승인, 웅상~상북 지방도1028호선 국도 승격, 양산사송 하이패스나들목(IC) 설치 사업비 LH 전액 부담, 동부행정타운 부지 조성사업에 따른 소방서, 경찰서의 원활한 건립 추진 등을 직접 설명하며, 정부 계획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웅상 출신으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인 이채익 의원은 나 시장의 ‘퍼스트 웅상’ 공약인 동서지역 균형발전에 공감하면서 지방도1028호선 국도 승격을 통한 웅상~상북 연결도로 개설과 동부행정타운에 들어서는 가칭 동부경찰서와 동부소방서의 원활한 건립에 힘을 모으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 시장은 “취임 초 100일의 시간은 지역 현안 해결과 앞으로 4년의 양산시정 운영을 위한 ‘골든타임’이라는 생각으로 뛰고 있다”며 “사업 타당성도 중요하지만, 열정과 노력 없이 현안 해결은 요원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단순 보여주기식이 아닌 철저한 전략적 마인드로 국회와 중앙부처, 경남도, 경남도의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