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시나브로복지관, 발달장애아 여름방학 프로그램 ‘호응’ ..
교육

시나브로복지관, 발달장애아 여름방학 프로그램 ‘호응’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8/30 10:24 수정 2022.08.30 10:24

시나브로복지관 시원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시나브로복지관/사진 제공]

 

발달장애 전문 시나브로복지관이 진행한 ‘2022년 시원한(시나브로에서 원하는 대로 한바탕)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초등학교 1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까지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참여자가 다양한 활동 경험을 통해 자기 흥미와 적성에 관심을 둠과 동시에, 방학 기간 발달장애 자녀 양육 부담을 돕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주요 내용은 ▶화폐ㆍ안전교육 ▶문화예술과 특기활동 ▶신체ㆍ단체활동 ▶취미ㆍ여가활동 ▶식사ㆍ위생지도 ▶아나바다 플리마켓 등 6개 영역에 25개 세부 내용으로 진행했다.

시나브로복지관 시원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시나브로복지관/사진 제공]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어머니는 “활동이 다양하고 흥미로워 아이가 복지관에 가는 것을 즐거워했고, 밥도 잘 먹고, 잠도 잘 잤다”며 “방학 프로그램 구성이 알차고 좋아 해마다 운영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영찬 시나브로복지관장은 “이번 방학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경험의 기회가 되고, 가족에게는 충전의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알찬 방학 프로그램을 구성해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에게 새로운 경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