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발달장애인 성교육, 성인권 전문강사에게 요청하세요”..
사회

“발달장애인 성교육, 성인권 전문강사에게 요청하세요”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09/01 09:36 수정 2022.09.01 09:36
양산시장애인복지관, 맞춤형 강사 파견

발달장애인 맞춤형 성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양산시장애인복지관/사진 제공]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이 발달장애인 맞춤형 성교육 전문강사를 파견한다고 밝혔다.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은 앞서 3월부터 8월까지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와 발달장애인 부모 등 19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성인권 전문강사 양성교육을 진행했으며, 양성한 강사 가운데 4명을 인력뱅크에 등재했다.

이를 통해 9월부터 장애인복지시설과 특수학급 5곳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과 성적ㆍ사회적 관계 맺기, 성문화와 성윤리, 관계 속 성적 자기결정훈련 등 커리큘럼으로 발달장애인 성인권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성교육 전문가인 발달장애인 부모 A 씨는 “발달장애인 아이를 키우면서 말 못 할 고민이 많았는데, 아이를 존중하고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었다”며 “우리 아이, 우리 친구들도 잘 배워서 연애도 하고, 사랑을 나누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인력뱅크에 등재한 강사는 7명으로 인력뱅크 등재와 강사 파견에 관련한 사항은 양산시장애인복지관 가족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