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팝페라 테너 박종수’ 양산시 홍보대사 위촉..
행정

‘팝페라 테너 박종수’ 양산시 홍보대사 위촉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11/01 16:34 수정 2022.11.01 16:38

양산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팝페라 터네 박종수 씨(왼쪽)와 나동연 양산시장(오른쪽). [양산시/사진 제공]

 

양산시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인 이탈리아 산레모 국제신인가요제에서 3천대 1의 경쟁을 뚫고 동양인 최초로 우승을 자치한 팝페라 터네 박종수 씨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1일 위촉장을 전달했다.

테너 박종수 씨는 양산시 상북면 출생이다. 부산대학교 음악학과를 졸업하고, 이후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석사)을 졸업했다. 특히, 올해 2월 이탈리아에서 열린 제72회 산레모 가요제 산하 ‘2022 산레모 신인가요제’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하고, 성인가요상까지 수상하는 등 2관왕 영예를 안으며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박종수 씨는 “제가 나고 자라 고향인 양산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지역 문화 발전과 함께 양산시 홍보를 위해 책임감을 느끼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지난 8월 양산삽량문화축전 출연 협의를 위해 시청을 찾은 박종수 테너를 만났다”며 “지역 출신으로서 고향의 문화 발전과 양산시 홍보를 위해 힘써 달라고 이야기를 나눈 것이 홍보대사 선정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