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 김기현 의원, 양산 방문해 지지..
정치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 김기현 의원, 양산 방문해 지지 호소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11/07 10:41 수정 2022.11.07 10:41

차기 당권을 노리는 국민의힘 김기현 국회의원이 양산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다. [양산시민신문]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인 김기현 국회의원(전 원내대표)이 6일 양산시갑당원협의회를 방문해 윤영석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ㆍ시의원, 당원협의회 간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당대표 출마 시 지지를 당부했다.

김 의원은 “당이 정권을 찾아와 정통성을 회복했으나, 과거 다른 정파에 몸담았던 외인부대나 낙하산이 판치고 비대위도 어정쩡한 상태”라며 여권의 현 상황을 비판하고 “원내대표 때 대장동 게이트 등 이재명 부정ㆍ부패 사건을 쟁점화하고,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끈 자신이 당에 크게 기여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위기에 처한 여당과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서는 이미 민주당과 싸움에서 이겨본 자신이 앞장서 싸우겠다며 차기 당권 확보를 위한 지지를 호소했다.

김기현 국회의원이 양산시갑당원협의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열었다. [양산시민신문]

김 의원은 “이태원 참사는 국가 시스템에 문제를 노출했기 때문에 대비를 제대로 못 한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하지만, 당 핵심 관계자들은 자기 목소리를 낼 게 아니라 국민 여론을 전달해 결단은 대통령이 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 대선 승리에 PK가 일등공신임에도 정부 요직과 당 핵심에서 철저히 소외당하고 있다며 자신을 당선시켜 PK의 단합된 힘을 보여주자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서는 “소탈하고 서민적이며 역대 대통령과 비교해 소통을 잘하는 분”이라며 “기억력이 뛰어나고 행정에 대한 학습능력도 뛰어나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