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양산시, 방역 현장 ..
사회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양산시, 방역 현장 긴급 점검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11/09 10:00 수정 2022.11.09 10:00

이정곤 양산시 부시장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유입을 차단 중인 방역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했다. [양산시/사진 제공]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전국 철새도래지와 가금농가에서 연이어 발생하는 가운데 이정곤 양산시 부시장이 7일 축산종합방역소와 통제초소, 계란 환적장을 방문해 운영 실태와 시설 등을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

이 부시장은 “우리 시에는 산란계 밀집단지인 상북양계단지와 철새도래지인 양산천 등이 있어 AI 발생 위험에 상시 노출돼 있지만, 민관의 선제적인 방어 노력으로 2017년 6월 이래 AI 청정지역을 사수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빈틈없는 차단방역과 상시 예찰 등을 통해 AI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산시는 거점소독시설인 축산종합방역소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통제초소 2곳과 계란 환적장을 추가 설치해 축산차량 통제와 소독을 강화하는 한편, 가용자원과 양산기장축협 공동방제단, 광역방제기를 총동원해 철새도래지와 가금농가를 매일 소독하고 있다.

아울러, 가금농가에 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농가 소독 방법과 요령을 안내하고 AI 발생 정보 공유, 방역물품 지원 등을 통해 방역 책임 의식을 높이고 자체 차단방역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