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주)우리이엔지건축사사무소, 국토부 건축물 관리 점검 ‘..
사회

(주)우리이엔지건축사사무소, 국토부 건축물 관리 점검 ‘최우수상’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2/11/16 09:16 수정 2022.11.16 09:16

양산시에 있는 (주)우리이엔지건축사사무소가 ‘2022년 우수 건축물 관리 점검기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주)우리이엔지건축사사무소/사진 제공]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안전관리원이 주관한 ‘2022년 우수 건축물 관리 점검기관 경진대회’에서 양산시에 있는 (주)우리이엔지건축사사무소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국토교통부는 우수한 건축물 관리 점검기술과 사례 발굴ㆍ확산을 통해 건축물 관리 점검제도 조기 정착을 도모하고, 관련 산업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2020년부터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공모를 통해 신청한 2021년도 건축물 관리 정기점검 사례 1천여건에 대해 점검 충실성과 점검기술 차별성, 적정성, 보급ㆍ활용성, 미래가치 등을 평가했으며, 1차 점검보고서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개와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 등 6개 우수 점검사례를 선정했다.

이 가운데 최우수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은 (주)우리이엔지건축사사무소는 관리자와 신뢰를 형성하기 위해 소통을 강화했으며, 점검 관련 체크리스트를 미리 제공ㆍ작성해 효율성 제고와 관리자 점검 참여를 유도하는 동시에 자체 점검 매뉴얼을 제작해 점검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시상식은 15일 세종시 건축공간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6개 수상기관은 상장과 상금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에서 점검기관을 지정할 때 우선 지정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