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2022년 양산시립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대출한 책은?..
문화

2022년 양산시립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대출한 책은?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3/01/05 11:12 수정 2023.01.05 11:12
1위 김숨의 ‘숭고함은 나를 들여다보는 거야’

양산시립도서관 2022년 최다 대출을 기록한 김숨의 ‘숭고함은 나를 들여다보는 거야’. [양산시/사진 제공]

 

2022년 양산시립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대출된 책은 김숨의 ‘숭고함은 나를 들여다보는 거야’로 집계됐다.

양산시립도서관은 중앙도서관을 비롯한 6개 시립도서관 2022년 전체 대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양산 출신 인권운동가인 고(故) 김복동 할머니 증언집인 김숨의 소설이 대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김호연의 ‘불편한 편의점’, 이미예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 최은영의 ‘밝은 밤’, 이민진의 ‘파친코’ 등이 순위를 이어갔다.

2위를 차지한 김호연의 ‘불편한 편의점’은 전국 공공도서관 대출 1위를 차지한 베스트셀러지만, 양산시민은 전국적인 베스트셀러보다 올해의 책 사업으로 추진한 김복동 할머니의 소설을 더욱 많이 읽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밖에 비문학 분야는 김승호의 ‘돈의 속성’,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 송희구의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등이 대출 순위 상위를 차지했다.

나유순 도서관장은 “꾸준한 올해의 책 사업을 통해 양산의 인물과 지역을 널리 알려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 작가들에게는 작품 제작 동기 부여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