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황산공원, ‘불멍’ㆍ‘숲멍’ㆍ‘물멍’ 즐기는 힐링공간으로 ..
생활

황산공원, ‘불멍’ㆍ‘숲멍’ㆍ‘물멍’ 즐기는 힐링공간으로 뜬다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3/04/03 10:35 수정 2023.04.03 10:35
캠핑장 인근 미니 캠프파이어존 이어
대왕참나무숲에 선베드 등 추가 설치

황산공원에서 운영 중인 미니 캠프파이어존. [양산시/사진 제공]

 

낙동강변에 드넓게 펼쳐진 황산공원이 이른바 ‘멍’을 통한 힐링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양산시는 황산공원 캠핑장 인근에 ‘불멍’을 즐길 수 있는 미니 캠프파이어존을 3월 8일부터 오후 4시와 8시 매일 2회 1시간씩 연중무휴로 운영 중이다. 캠핑장 예약이나 화로대 등 장비를 챙기지 않아도 누구나 무료로 ‘불멍’을 즐길 수 있어 운영 초기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더해 양산시는 낙동강교 옆 이팝나무길 주차장 부근 황산 힐링숲에 눕는 의자인 선베드 14개를 설치해 대왕참나무숲에서 ‘숲멍’을, 강변 산책로에 의자를 추가 설치해 낙동강 낙조 등 비경을 볼 수 있는 ‘물멍’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산공원에 설치한 선베드. [양산시/사진 제공]

아울러, 키 작은 사철나무 등으로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는 ‘미로정원’, 라벤더와 로즈메리 등 허브 식물을 심어 ‘향기정원’을 조성하고, 황산공원 강변 산책로를 마사토와 보행매트 등으로 정비해 맨발 걷기와 일반 걷기 등 취향대로 걸을 수 있는 ‘맨발 산책로’도 제공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한강ㆍ남이섬ㆍ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벤치마킹을 통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황산공원을 도심 주변 휴식이 있는 최고의 힐링공원으로 만들 계획”이라며 “바쁜 일상에서 휴식이나 재충전이 필요한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