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에서 열린 친환경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기술교류회..
경제

양산에서 열린 친환경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기술교류회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3/04/13 14:57 수정 2023.04.13 14:57
최신 기술과 연구 성과, 산업 동향 등 발표

2023 친환경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기술교류회. [양산시/사진 제공]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이 12일 양산 M컨벤션에서 ‘친환경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기술교류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경남도, 양산시 지원으로 진행하는 ‘중대형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육상 실증기반 조성사업’ 일환으로 선박 분야에서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선박용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기술의 최신 동향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국내 관련 전문가 간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류회는 참가자들 간 최신 기술과 산업 동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등 기술 교류와 네트워킹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했다.

김종수 한국해양대학교 교수의 ‘전기추진시스템 기술 동향과 발전 방향’등 최근 친환경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기술 현황과 시장 전망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 발표를 통해 친환경 선박 추진시스템 기술 방향성을 설명했다.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친환경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육상 실증기반 조성사업’ 추진을 통해 신뢰성 높은 기술 개발과 국내 기자재산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역 산업과 연계해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분야에서 기존 외산 패키징 업체 의존도를 줄이는 동시에 조선해양기자재 국내ㆍ외 시장에서 국내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 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양산시는 “이번 행사는 조선ㆍ해양ㆍ에너지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연구자, 기술 개발자, 기업 관계자가 참여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양산지역 기업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선박산업의 미래를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