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새 얼굴] 이상돈 제8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장..
사람

[새 얼굴] 이상돈 제8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장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3/04/13 15:51 수정 2023.04.13 15:51

이상돈 제8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장. [양산부산대병원/사진 제공]
제8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장에 이상돈 비뇨의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이 신임 병원장은 부산 출생으로, 1988년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경성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의생명융합연구소장과 교육연구실장, 기획실장, 진료처장, 어린이병원장,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으며,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비뇨의학교실 교수로서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부원장을 지냈다.

또한, 대한소아배뇨장애야뇨증학회장, 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지 상임이사와 편집위원장, 대한소아비뇨기과학회장, 대한비뇨의학회 비뇨기계기초연구회장, 대한비뇨의학회장 등을 역임하며 임상 연구와 임상의학 발전에 공헌해왔다.

이 신임 병원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병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면서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이 환자로부터 신뢰받는 ‘환자 공감 병원’, 의생명 연구를 주도하는 ‘연구 중심 병원’,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인재 육성 병원’, 구성원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고 행복한 ‘직원 행복 병원’이 되도록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며 변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