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엄마 아빠! 건강한 지구를 지켜주세요”..
사회

“엄마 아빠! 건강한 지구를 지켜주세요”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3/05/04 09:32 수정 2023.05.04 09:32
석산 꿈꾸는어린이집, 제101주년 어린이날 캠페인 벌여
원아들 직접 환경보호 실천, 지역민 101명에 떡 나눔도

석산 꿈꾸는어린이집이 어린이날을 맞아 지구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독자 제공]

 

동면 석산리에 있는 꿈꾸는어린이집이 제101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원아와 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한 ‘엄마 아빠 건강한 지구를 지켜주세요’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은 지난해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처음 시작했던 것으로, 지구 환경보호 중요성을 잊지 않기 위해 올해 어린이날에도 같은 주제로 진행했다. 단순히 즐기고 소비하는 기념행사에 벗어나 어린이날 주체인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지구와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실천하자는 취지다.

이날 행사는 석산근린공원에서 ‘쓰레기 줍기’와 ‘나무 안아주기’를 실천한 1부와 지역민 101명에게 떡을 나눠주는 ‘어린이날 행복 나눔’이라는 주제의 2부로 나눠 진행했다. 특히, 원아들이 평소에 그냥 지나쳤던 나무 주변 쓰레기를 줍고 또 안아주면서, 그동안 글과 말로만 강조하던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고 기억하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김미령 원장은 “원아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해 작은 실천으로 지구 환경 중요성을 체감했다는 것만으로도 어린이날이 더욱 특별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원아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