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쓴 양산 유물… 양산시립박물관, 도록..
교육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쓴 양산 유물… 양산시립박물관, 도록 발간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3/09/06 14:57 수정 2023.09.06 14:57

양산시립박물관 어린이 도록 . [양산시 제공]

 

양산시립박물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상설전시 유물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풀어쓴 어린이 도록 <사송에서 척화비까지>를 발간했다.

어린이 도록은 양산 사송리 구석기 유물과 물금읍 제철 유적 출토 송풍관 등 선사시대부터 북정리ㆍ신기리 고분군으로 대표되는 고대 고분문화, 그리고 구포환속상서문과 같은 근대에 이르는 문화유산 30여종을 선정해 전시 공간별로 나눠 소개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 수준에 맞춘 해설과 풍부한 그림 자료를 통해 유적과 유물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곳곳에 양산 유적과 유물, 명소를 선정해 ‘양산 문화유산 카드놀이’와 ‘부부총 금동관 컬러링’을 부록으로 수록해 놀이와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신용철 관장은 “어린이들이 박물관을 편하게 찾고 우리 역사문화를 즐기고 교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상설전시 어린이 도록을 발간했다”며 “이 책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가진 감수성이 넘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송에서 척화비까지> 도록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도서관 등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 무상 배포해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