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나동연 양산시장,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통과 촉구 캠..
행정

나동연 양산시장,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통과 촉구 캠페인 동참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3/11/20 15:35 수정 2023.11.20 15:35

우주항공청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 나동연 양산시장과 관리자 공무원들. [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20일 나동연 시장이 관리자 공무원들과 함께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제정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경남 시장ㆍ군수 18명 전원이 참여하는 릴레이 캠페인은 10일 밀양시를 시작으로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염원을 담아 국회 본회의 예정일인 23일까지 진행한다.

우주항공청 특별법에는 우주항공 분야 정책과 연구개발, 산업 육성 등을 총괄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우주항공청을 설치하고, 전문적이고 유연한 조직으로 운영하기 위한 원칙과 기능, 특례 등을 담았다.

하지만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회부된 이후 안건조정위원회까지 구성됐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하는 상황이며, 특히 우주항공청의 직접 연구개발 기능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

나동연 시장은 “세계적인 우주전쟁 속에 우리나라만 뒤처지고 있으며, 이 경쟁에 우리나라도 본격적으로 합류해야 한다”며 “이를 위한 우주 전담조직은 필수적이고, 특별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