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2023년 고용 창출 우수 기업 3곳 선정ㆍ발표..
경제

양산시, 2023년 고용 창출 우수 기업 3곳 선정ㆍ발표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3/11/27 13:35 수정 2023.11.27 13:35
(주)엠오티ㆍ(주)원진월드와이드ㆍ(주)케이프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 지원 등 혜택 부여

양산시청 전경. [양산시민신문 자료]

 

(주)엠오티와 (주)원진월드와이드, (주)케이프가 ‘2023년 양산시 고용 창출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양산시는 지난 2년간 고용 증가 실적과 정규직 비율, 직원 복리후생, 신입사원 초임 평균, 취약계층 고용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이들 기업을 고용 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들 기업은 2년간 평균 20여명을 신규 채용해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이바지했으며, 지역 청년 고용과 다양한 직원 복리후생제도 시행 등 일자리 질을 높이는 데도 크게 힘쓴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주)엠오티는 2차전지 생산자동화설비 업체로, 공장 증설에 따른 고용 증대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화물 제조업체인 (주)원진월드와이드와 선박엔진용 실린더라이너 제조업체인 (주)케이프는 고용 증대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 채용 실적과 직원 복리후생 분야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선정된 기업에는 ▶근로환경 개선자금 최대 1천만원 지원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 지원과 이자차액 1% 추가 지원 ▶양산시 청년ㆍ신중년 고용지원금 추가 지원 등 각종 혜택을 받으며, 인증 기간은 선정일로부터 3년이다.

고용 창출 우수기업에 대한 인증서와 인증패 수여식은 12월 양산시 종무식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양산시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일자리를 늘리고, 고용 유지를 위해 노력한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양산시는 양질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을 발굴해 더욱 성장ㆍ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