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물금읍 69개 마을 담은 특별한 마을지도..
읍면동

물금읍 69개 마을 담은 특별한 마을지도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4/01/02 14:18 수정 2024.01.02 14:18
물금읍이장단, 도시재생 연계해 마을별 특색 담은 지도 제작

69개 물금읍 마을을 담은 지도. [물금읍이장단 제공]

 

물금읍이장단이 머리를 맞대고 특별한 마을지도를 만들었다. 마을지도는 각 마을 특색과 역사, 문화적 특징 등을 상세히 담아 지역민과 방문객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물금읍 69개 마을 이장은 양산시 도시재생 시민 아이디어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마을지도 제작에 나섰으며, 단순한 길 안내를 넘어 물금읍의 아름다움과 창의성을 담은 작품형 지도를 만들어 보자는 의도를 담았다.

마을지도는 마을 내부에서만이 아니라 외부에까지 물금읍 매력을 알리면서 앞으로 새롭게 이장이 될 차기 이장들에게 마을에 대한 표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역할도 할 전망이다.

물금읍 마을지도 제작 회의. [물금읍이장단 제공]

김상준 물금읍이장단 회장은 “마을지도 제작 프로젝트는 물금읍의 도시재생에 대한 지역민 참여와 열정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이를 통해 물금읍은 더욱 활기차고 아름다운 곳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물금읍 마을지도 제작은 양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물금읍행정복지센터, 예비사회적기업 이모조모(주), 윰윰디자인의 도움을 받았다. 마을지도는 물금읍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으며, 각 마을에도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