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3월부터 산림자원 활용한 숲체험프로그램 운영..
생활

양산시, 3월부터 산림자원 활용한 숲체험프로그램 운영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4/02/28 10:49 수정 2024.02.28 10:49

유아 대상 숲교육ㆍ숲해설프로그램 운영 모습. [양산시 제공]

 

양산시가 유아숲체험원과 대운산생태숲 등에서 산림자원을 활용한 숲체험 활동인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양산에는 대운산과 가촌, 춘추, 대운산생태숲 등 유아숲체험원 4곳이 있으며, 전문성을 갖춘 산림교육전문가를 장소별로 2명 이상 배치해 유아의 재능 발굴에 도움을 주는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양산시는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유아숲교육 정기반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했으며, 27일 공개 추첨을 통해 선정된 원아들은 3월 4일부터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정기반에 선정되지 못한 기관이나 단기 참여를 원하는 단체를 대상으로는 별도 수시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 월 2회 토요일에는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 신청을 받아 다양한 체험을 하는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세부 내용은 양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대운산생태숲과 대운산자연휴양림에서는 전문 숲해설가 해설을 들으며, 도심 속 산림을 즐길 수 있는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운산 생태휴양밸리 통합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유아와 청소년, 가족, 소외계층, 취업준비생 등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과 콘텐츠 다양화로 산림복지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