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비 지원 직업교육훈련과정 안내문.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공] |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역사회와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4년 국비 지원 직업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멀티 회계사무원 양성, K-스타트 여성창업자 양성, AI스마트팩토리 운영자 양성, 실버 사회복지실무자 양성, 실버케어 전문가 양성 등 5개로, 과정별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이 가운데 AI스마트팩토리 운영자 양성과정은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으로, 제조환경 스마트화 구축에 따라 자동화 시스템을 관리ㆍ운영할 수 있는 인력을 기른다. 또한, K-스타트 여성창업자 양성과정은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재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과 창업 지원정책 사업을 연계함으로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추진한다.
미취업 경력단절여성 가운데 취업 의사가 분명하고, 직업교육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여성이면 누구가 신청할 수 있다.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양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웅상출장소 민원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박경하 센터장은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여성 구직자가 취업 역량과 실무 능력을 갖추고, 수료 후 취ㆍ창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취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