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량)는 19일 돌봄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한 사랑의 감자 50상자를 수확했다.
양산서울요양병원(원장 양철호)은 18일 양산시노인복지관에서 혈압ㆍ혈당 점검 등 기초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근ㆍ송영철)가 18일 청둥오리전문점 정자나무와 착한나눔가게 26호점 협약을 맺었다.
가족 모임은 정신장애인을 돌보는 가족이 다른 가족과 정보교환과 교류를 통해 대상자에 대한 이해와 지지자로서 역할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12일 열린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노령인구 증가에 따른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노인돌봄 기본서비스 종사자를 ‘실버프렌드’로 위촉해 범죄와 사고예방을 위한 홍보와 함께 자치단체 등 관계기관ㆍ단체와 협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생활하도록 환경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국제로타리 3721지구 양산지역 회장 합동 이ㆍ취임식이 지난 11일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양산로타리클럽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일권 양산시장을 비롯해 윤영석ㆍ서형수 국회의원 등 내ㆍ외빈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NH농협 양산시지부(지부장 최원일)와 물금농협(조합장 강윤학)은 지난 11일 원동면에 있는 매실ㆍ산딸기 농가를 찾아 농번기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원장 김대성)이 지난 12일 복지사각지대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재)양산시복지재단에 200만원 상당 쌀 690kg을 기탁했다.
‘삼시세끼 밥상’은 세아창원특수강(대표 이지용)과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성규) 후원으로 지난 9일 양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11가족 30여명의 가족 봉사자가 모여 만들었다. 특히, 어르신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손편지도 쓰는 등 이웃의 정이 느껴지는 특별한 밥상을 20개 제작했다.
양산연화라이온스클럽(회장 최해리)은 17일 회장 이ㆍ취임식 때 화환 대신 받은 쌀을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소남새뜰마을(위원장 고상길)과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은 14일 주민 복지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산세관(세관장 정광춘) 호롱불봉사단은 13일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병원학교에 방문해 일일교사로 수업을 진행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러브양산맘(매니저 박선희)은 12일 프리마켓 수익금으로 마련한 성금 200만원을 양주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웅상보건지소는 10~11일 구강보건의 날(9일)을 맞아 구강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구강건강관리 캠페인을 펼쳤다.
양산소방서(서장 김동권)는 11일 새싹유치원에서 원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119안전 인형극을 선보였다.
양산경찰서(서장 이정동)는 11일 서남초에서 녹색어머니연합회, 모범운전자회, 교육청, 학교 관계자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상근)는 11일 사회단체와 주민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석산 한신휴플러스 아파트 일대에서 국토대청소를 진행했다.
오아시스봉사회(회장 박윤희)와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은 10일 주민 복지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ㆍ일시: 7월 12~14일, 2박 3일간(사전모임 있을 예정) ㆍ대상: 초등학생 5학년 이상 자녀가 있는 양산 거주 10가족(2017~2018년 참가가족 중복지원 불가) ㆍ장소: 통도환타지아콘도 ㆍ내용: 우리 가족 소개, 레크리에이션, 미션 임파서블, 끼리끼리 등 ㆍ신청 기간: 6월 28일까지 ㆍ신청 방법: 양산시청소년광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이메일(oksuky@korea.kr), 팩스(055-388-3477), 방문(양산시청소년회관 2층) 신청 ㆍ문의: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372-2000)
이 사업은 세아창원특수강이 제공한 1인용 밥상 만들기 키트를 봉사자가 직접 제작해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무지개가족봉사단은 저소득 어르신 가정에 전달할 1인용 밥상을 정성껏 만들고 예쁘게 꾸며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