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으로 웅상센텀병원은 복지관 회원과 직계 가족에게 진료비 10% 할인 혜택은 물론, 월 2회 의료진이 방문해 건강 점검과 상담을 진행하고, 복지관 행사 후원과 구급차량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2017년 11월부터 매주 1회 움직임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돌봄 이웃 20가구에 밑반찬(1국 3찬)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협의체 위원이 음식을 직접 조리, 배달까지 하면서 돌봄 이웃에 대한 정서적 지원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행정복지센터에 알려주는 등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덕계동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는 24일 덕계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해 달라며 수박 30통을 기탁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산지사(지사장 박제곤)는 23일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쌀을 후원하고, 복지서비스 협약을 맺었다.
양산시립합창단(지휘 김재복, 단무장 윤현경)은 22일 웅상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음악회을 열었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은 22일 웅상지역 초ㆍ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양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만조ㆍ김영욱)는 21일 주공7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으로 이ㆍ미용 봉사를 펼쳤다.
소주동 백동소풍가는길(대표 김종열)은 21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웅상출장소에 20kg들이 쌀 30포를 기탁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양산이야기(대표 오혜림)는 20일 이마트 프리마켓 수익금을 모아 물금읍행정복지센터에 홀몸 어르신 후원금을 전달했다.
ㆍ일시: 10월 26일 오전 11시(예정) ㆍ장소: 국화향연 행사장(물금 워터파크 대공연장) ㆍ인원: 5쌍 내외 ㆍ지원 내용: 예식비용(드레스 턱시도, 헤어 메이크업, 사진, 청첩장 등) ㆍ모집 기간: 6월 21일까지 ㆍ신청 요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로, 주민등록상 신청일 현재 양산시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둔 부부 ㆍ접수처: 양산시청 여성가족과, 읍ㆍ면ㆍ동행정복지센터 ㆍ제출서류: 신청서, 혼인관계증명서, 주민등록초본, 관련 증명서(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ㆍ문의: 양산시 여성가족과 가족다문화팀(392-3283)
박 대표는 “외발자전거는 서커스에 가까운 스포츠라는 인식이 많아요. 하지만 사실 외발자전거는 머리가 좋아지고, 허리가 곧아지고, 살이 빠지는 건강한 스포츠예요. 일본에서는 외발자전거가 ‘머리가 좋아지는 스포츠’로 인식돼 초등학생의 90%가 의무적으로 배우고 있을 정도예요”라고 말했다.
‘가족 단위 창작활동을 통해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운다’는 대회 취지에 걸맞게 참가자들은 서로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를 짜내면서 가족만의 특성을 살린 작품을 만들었다. 특히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완성도 있는 작품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14일 열린 교육은 지난달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기초 건강 측정 결과에 따른 후속 프로그램이다. 당시 대상자들은 대부분 20대로 겉보기에는 젊고 건강한 체격이었으나, 일부는 고혈압과 고혈당 증상을 보였다. 또한 상담 과정에서 부종과 비만 등을 호소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웅상보건지소가 다문화가정 여성들의 기본 식습관을 바로 잡기 위한 영양교육을 마련했다.
창립 77주년을 맞은 넥센타이어가 지역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N’ERGY(Nexen+Energy)를 핵심가치로 내걸고 국민 신뢰와 경제 발전은 물론 이웃의 행복을 지향하고 세상의 풍요에 이바지하겠다는 각오다. 지난달에 이어 지난 16일에도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어르신 식사를 책임지는 등 지역 곳곳에서 봉사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양산시약사회(회장 이재휘)가 지난 13일 양산시청 1층 시장집무실을 방문, 양산시복지재단에 4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금은 양산시드림스타트를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 10명을 추천받아 생계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인 (주)블루인더스는 2017년 황사마스크 3천개, 2018년 방역마스크 1천개를 기부한 데 이어 방역마스크 3천개를 추가 기부하는 등 1천160만원 상당 물품을 복지재단을 통해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양산세관은 지난 14일 사랑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양산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병원학교를 방문했다. 봉사단은 치료와 학습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습자재와 장학금을 전달했고, 앞으로도 장학금 지급은 물론 일일교사 등으로 아이들을 위해 봉사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전남 여수로 나들이에 나선 어르신들은 유람선을 타고 거북선대교와 하멜등대, 이순신광장 등 오동도 주변 명소를 시원한 남해 바람을 맞으며 관광했다. 이후 오동도에서 가벼운 산책을 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다방동에 있는 광림사(주지 덕인 스님)는 17일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라면 50상자를 기탁했다.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양산시회(회장 유기석)는 16일 상북면 홍룡사 계곡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