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3월 15일~3월 21일
[재미로 푸는 십자말풀이]
[블로그에서 퍼왔어요] 제2의 금강산 양산 노전암을 가다
[참쉬운 요가] 우티타 파르스바코나
초등학교 2학년 성혁이는 얼마 전 엄마와 함께 병원을 찾았다. 주 증상은 코 막힘이었다. 콧물이 맑지도 누렇지도 않은 데다 재채기나 기침이 나는 것도 아닌데, 항상 코가 막혀 삑삑 콧소리가 난다는 것이다. 게다가 최근 주의까지 산만해지는 상혁이 때문에 엄마는 고민이 많다. 예전에는 환절기 때마다 많은 아이들이 콧물과 코 막힘으로 고생하곤 했다. 하지만 요즘은 환절기와 관계없이 콧물이나 코 막힘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다. 대기 중 오염 물질이 증가하고 주거 환경이 변하면서 비염, 알레르기, 아토피와 같은 다양한 생활 질환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특히 앞서 말한 생활 질환은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지 못한다면 성장하면서 만성 비염으로 정착돼 평생 고생할 수도 있다. 우리 아이가 코감기를 달고 살거나 코 막힘으로 숨쉬는 것을 힘들어 한다면 우리 아이의 콧속 건강을 챙겨보자.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3월 8일~3월 14일
[재미로 푸는 십자말풀이]
[독자투고] 품위있고 아름다운 죽음의 준비
[즐거운 영화 보기] 파이터, 그대를 사랑합니다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3월 1일~3월 7일
[재미로 푸는 십자말풀이]
[독자투고] 동남권 신공항
[아름다운 그대의 Beauty Hair] 봄철 바람과 황사에는 청결이 중요!
[블로그에서 퍼왔어요] 양산 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해보다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2월 22일~2월 28일
[재미로 푸는 십자말풀이]
[풀잎문화센터에서 디자이너되기] 포크아트
천식과 아토피, 비염 등의 환경성 질환들은 우리 아이들이 밥 먹듯 걸리고 있는 흔한 질병들이다. 콘크리트 구조물에 둘러싸여 사는 요즘, 비단 아이들뿐만 아니라 대부분 사람들이 환경성 질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답답한 콘크리트 구조물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사는 방법은 없을까?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황토 집이 새삼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용이 많이 든다는 고정관념으로 마치 남의 일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여전히 황토 집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황토 집 짓기에 대한 노하우를 알아본다.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2월 15일~1월 21일
장보기가 두려운 요즘이다. 올 겨울 유난히 잦았던 한파, 계속되는 유류값 인상에 구제역 파동까지 악조건이 줄줄이 겹치면서 물가가 고삐 풀린 망아지 마냥 계속 뛰고 있다. 여기에 채소 가격까지 인상되면서 주부들은 "차라리 직접 길러먹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주말농장을 분양 받자니 오고가며 밭을 관리할 엄두가 도무지 나지 않는 데다 마땅히 가꿀 수 있는 텃밭도 없다면 베란다 텃밭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채소는 화초보다 훨씬 키우기 쉽기 때문에 초보 농사꾼이라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