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과세기준일(12월 1일) 현재 자동차등록원부에 등록돼 있는 자동차와 건설기계, 이륜차(125cc 초과) 소유자를 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올해 제2기분 자동차세 납부를 당부하고 나섰다. 한편, 자동차세는 지방세 종합정보시스템인위택스(www.wetax.go.kr)나 텔레ㆍ인터넷뱅킹 납부, 가상계좌 납부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금융기관이나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낼 수 있다.
양산상공회의소(회장 박수곤)는 지난 2일 상의 5층 대회의실과 영산대학교에서 회원업체 회계와 경리담당 임ㆍ직원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도 귀속 연말정산 실무강좌’를 열었다. 이번 강좌는 연말정산에 대한 정확한 사전지식 습득과 업무 배양에 도움을 주고자 상의에서 무료로 개설하였으며, 신해수 세무사가 강사로 나와 연말정산에 대한 기초 이론과 더불어 올해 연말정산 방법 등을 알기 쉽게 강의했다.
이제 사람의 육체 노동력으로 일하는 시대는 서서히 종말을 맞고 있다. 무한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 기업들은 조금이라도 생산단가를 낮추는 방법을 찾는데 골몰하고 있다. 선진국은 물론 개발도상국까지 공장자동화에 사활을 걸고 있는 것이다.
어곡지방산업단지에 있는 태정산업(주)(대표이사 김태호)은 1995년 설립된 지역 중견기업이다. 공장자동화설비와 산업기계, 제철ㆍ제강설비, 철도차량부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이 업체는 노동력을 중시하는 여타 제조업종 중소기업과 다른 점이 있다. 바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만 인증받을 수 있는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술혁신형중소기업’이라는 점이다.
양산시 아파트 시세표
올해 연말정산부터 1인당 기본공제금액이 150만원으로 늘어나고 공제대상자에 만 18세 미만 위탁아동이 포함된다. 또한 부양가족 의료비 공제한도가 700만원으로 증가하고 중ㆍ고등생 교복 구입비도 공제받을 수 있다. 국세청은 지난달 27일 이같은 내용의 ‘근로소득 연말정산 종합안내’를 밝혔다.
시는 오는 8일 까지 내년 1월 4일부터 3월 19일까지 추진되는 201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카드를 지참하고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공공근로 신청서와 구직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기업인대상 1명, 근로자대상 1명, 우수기업인 2명, 모범근로자 2명 등 모두 6명이다. 자격조건은 기업인대상과 우수기업인은 지역 내에 있는 공장등록 제조업체 대표로 3년 이상 기업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이며, 근로자대상과 모범근로자상은 지역 업체 근로자 가운데 10년 이상 근무한 사람이다.
양산시 아파트 시세표
유산일반산업단지(이하 유산산단)는 사업비 297억원이 투입되며 민간개발방식으로 (주)석암이 시행하며 오는 2011년까지 단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지역중소업체의 공장용지난을 해소하고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유산산단은 창고ㆍ운송관련 서비스업과 담배제조업, 전기장비제조업 등을 주요 유치업종으로 정하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합동설명회를 열게 된 것이다.
지난 10일 경남도와 양산시는 ‘제15회 경남무역인상’ 포상대상자 모집 공고를 내고 오는 23일까지 포상대상자를 접수한다. 포상 종류는 수출유공탑 도지사상 3개 업체이며, 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도지사상 2명, 한국무역협회장상 2명이다. 또한 특별상으로 도지사상인 여성기업인상, 무역유관기관상 각 1명, 한국무역협회장상으로 지자체와 무역유관기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양산시 아파트 시세표
경남도와 경남취업포탈 (주)케이엔잡(www.knjob.co.kr)이 경남지역 내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온라인을 통해 연결시켜주는 ‘2009 경상남도 온라인채용박람회(www. knjob expo.co.kr)’를 개최했다. 오는 12월 1일까지 계속되는 온라인채용박람회는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구인업체가 희망하는 인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양산시 아파트 시세표
경기도 고양시 KINTEX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자동차부품 및 연관산업의 수출산업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출 상담과 OEM 및 A/S 자동차 부품, 자동차 용품 및 악세사리, 튜닝제품, 카케어제품, 텔레매틱스 및 인포테인먼트, 케미컬 제품, 정비기기 및 장비, 설비 및 솔루션 등이 전시돼 자동차부품산업 진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상공회의소(회장 박수곤)는 금정세무서와 함께 회원업체 경리ㆍ회계 담당 임ㆍ직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부터 이틀 동안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제도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강좌는 종이세금계산서 사용에 따른 기업의 비용을 절감하고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세관에 따르면 수입물품에 대한 관세 납부기한 연장으로 35개 업체에 13억9천900만원을 지원했으며, 세율적용 오류에 따른 과오납금 환급이 80개 업체에 2억3천만원, FTA 환급으로 46개 업체에 2억300만원을 지원했다. 또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4개 업체에 1천600만원을 환급해주는 등 크고 작은 성과를 거뒀다.
양산시 아파트 시세표
(주)화인테크놀리지 서영옥 대표이사가 지난달 13일 ‘제22회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상’을 수상했다.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상은 한국무역협회, 지식경제부,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수출 공로가 높은 기업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것으로, 2007년 7월 도입한 이래 현재까지 모두 44명의 기업인이 선정됐다.
양산시 아파트 시세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