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장군 정관면에 있는 (주)한하산업(대표 김정실)은 30일 원동면행정복지센터에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전달해 달라며 마스크 2만장을 기탁했다.
예부터 산악지대가 대부분인 우리나라에는 호랑이가 많이 서식했다고 합니다. 영조 27년(1751년)에는 “경복궁 안에까지 호랑이가 들어왔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입니다. 호랑이는 우리 민족에게 공포와 경외의 대상인 동시에 친숙한 동물입니다. 세시풍속과 민담, 민화, 지명
이번 평가는 2020년 8월부터 2021년 7월까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593곳을 대상으로, 사전 정보공표, 원문 정보공개, 정보공개청구 처리, 고객관리 등 4개 분야, 10개 지표를 설정해 진행했다.
김 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경제가 어렵지만, 적십자회비 모금액은 이재민 구호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쓰이는 만큼 소외된 이웃을 위해 많은 시민의 관심과 적극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소주동에 있는 현대모비스 부산부품사업소(소장 이명재)는 27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150만원을 전달했다.
이용자 등록은 1월 3일부터 신분증과 계좌번호가 적힌 통장(사본), 임신확인서 등을 구비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거동이 불편한 경우 동일 세대원에 한해 대리 신청도 할 수 있다.
정재경 회장은 “해마다 어려운 상황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해온 장학사업이지만, 이번에는 특별히 양산시로부터 추천받아 더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펼쳐나가는 데 작은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원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와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럭ㆍ콘크리트 믹서트럭ㆍ콘크리트 펌프트럭) 등이다.
양산시와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양산시협의회는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29일 캠페인은 생활권과 인접해 방문객이 많은 증산성(거북산) 둘레길에서 산불 예방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강서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해 이 사업에 선정됐으며, 주민소통 공간인 강당 리모델링과 낡은 복지상담실 보수는 물론 청사 외부 야외 벤치, 물품 보관함, 성인인증 포토존 등을 설치했다. 특히, 행정정복지센터 인근에 중ㆍ고등학교가 밀집해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이 많은 점을 고려
(주)엘케이코리아(대표 김현주)는 29일 양산시에 신발 400켤레와 모자 200개(85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삼호동에 있는 대운산 관음사(주지 진성 스님)는 29일 양산시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하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웅상라이온스클럽(회장 박재한)은 24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해 이용자들을 위한 산타가 돼 행복한 시간과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웅상유치원ㆍ어린이집(원장 전석호)은 24일 웅상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을 위한 방역용품과 방한용품, 생활용품 등을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원아들이 ‘웅상 꼬마산타’ 활동으로 모은 것이다.
물금읍에 있는 증산로교회(담임목사 주강식)는 29일 물금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10kg들이 쌀 10포를 기탁했다.
원동면에서 양돈업을 하는 농업회사법인 국일농원(대표 이동엽)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500만원을 원동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물금읍에 있는 이지숲어린이집(원장 이현애)은 28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에 40여만원을 기탁했다.
유산공단에 있는 고려강선(주)(대표 김한영)은 28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외계층을 위해 양산시에 2천만원을 기부했다.
양산서정로타리클럽은 28일 소외계층 방역 지원을 위한 마스크 1만5천장을 양산시복지재단에 기부했다.
NH농협 양산시지부(지부장 이창훈)는 28일 양산시에 후원금 500만원과 냉동식품 꾸러미(500만원 상당) 등 1천만원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