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선거법 위반 논란, 지역 정가 요동..
정치

선거법 위반 논란, 지역 정가 요동

이현희 기자 newslee@ysnews.co.kr 227호 입력 2008/04/29 10:57 수정 2008.04.29 10:47
전 시ㆍ군의회 의원들, 당선자 사퇴촉구 기자회견

당선자측 '사실 무근', 필요시 법적 대응도 검토

↑↑ 전직 시의회 의장 및 시ㆍ군의원 10여명이 지난 선거과정에서 불거진 선거법 위반에 대한 논란에 대한 해당 후보의 해명과 자진사퇴를 촉구하고 나서 심각한 선거 후유증이 예상된다.
ⓒ 양산시민신문
선거가 끝나자마자 지역 정가에서 당선자에 대한 선거법 위반 의혹을 제기하며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서 심각한 선거 후유증이 예상된다.
 
지난 10일 무소속 유재명 후보는 낙선사례 기자회견에서 "선거결과에 승복한다"면서도 "선거기간에 일어난 선거법 위반에 관한 문제점들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에서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유 후보를 지지해온 것으로 알려진 전 시의회 의원 10여명이 11일, 14일 연달아 기자회견을 가지고 허 당선자의 자진사퇴를 요구하며 불법 사실에 대한 허 당선자의 해명을 촉구했다.
 
이같은 논란은 투표일 하루 전인 8일 선관위가 의혹이 제기된 허 당선자의 선거사무실에서 선거관련 서류 일부를 압수하면서 불거졌다. 선관위 측은 지난 10일 압수한 장부와 함께 조사보고서를 울산지검에 제출했으나 조사가 미흡하다는 이유로 서류를 돌려받아 추가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허 당선자측은 "지역 화합차원에서 비방에 대한 대응을 자제해왔지만 실명까지 거론하며 사퇴를 요구한 이상 법적 대응도 검토하지 않을 수 없다"며 불쾌감을 보이고 있다.
 
또한 허 당선자측은 "일체의 선거법 위반 사항은 없으며 가져간 서류에 대해서는 수사기관이 위법성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