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상북 주민 위한 보건지소 새 단장..
정치

상북 주민 위한 보건지소 새 단장

이현희 기자 newslee@ysnews.co.kr 261호 입력 2008/12/24 11:25 수정 2008.12.24 11:30
18일 상북보건지소 준공, 보건의료서비스 강화

ⓒ 양산시민신문
노후화로 지역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던 상북면 보건지소가 준공식을 가지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게 된다.
 
지난 18일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 사업으로 추진된 상북면 보건지소 이전ㆍ신축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준공식을 가지고 앞으로 상북 지역 주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근섭 시장과 정재환 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준공식에서 오 시장은 "새롭게 보건지소가 문을 열었지만 지역 주민들이 보건지소를 이용하는 횟수는 줄었으면 한다"며 "아픈 사람 없이 건강한 상북면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상북면 보건지소는 상북면 석계리 272-19번지 일대 연면적 505㎡ 부지에 지상 2층 건물로 지난 7월에 착공돼 이날 준공식을 가진 것이다.

보건지소는 1층에 진료실, 예방접종실, 치과실, 건강증진실을 갖추고 있으며 2층에는 회의실, 공중보건의사 숙소를 설치하는 등 열악했던 시설을 개선해 쾌적한 환경 속에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건물 준공 후 현재 주변 조경이 마무리되지 않았다는 지적에 따라 시는 추경예산에 사업비를 편성, 내년 상반기 중으로 주차장과 공원시설 등을 갖출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