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새롭게 변신한 양산타워 가 보셨나요?..
사회

새롭게 변신한 양산타워 가 보셨나요?

고광림 기자 photokwang@hanmail.net 401호 입력 2011/10/25 11:52 수정 2011.10.25 11:32
북카페ㆍ홍보관 시민 호응



ⓒ 양산시민신문
지난 23일 저녁 새롭게 변신했다는 양산타워를 찾았다. 160m 높이의 양산타워는 경남 양산의 랜드마크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하루 수백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시설 또한 잘 꾸며져 있다.

5층에는 292㎡ 규모의 북 카페로 6층에는 452㎡의 규모로 지역 홍보관으로 양산의 과거, 현재, 미래를 사진과 인터렉티브 시스템으로 보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다.

5층 북 카페는 전망대였던 것을 새롭게 단장했는데, 친구와 연인, 가족 등 누구나 와서 마음 편하게 빵과 함께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책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북 카페에서는 각종 커피와 음료, 과일주스, 빵, 쿠키류 등과 함께 남녀노소가 읽을 수 있는  책 1천200여권의 각종 도서가 구비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양산시가지 전경은 물론 남쪽으로 낙동강 하구언과 북쪽으로 울주군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여성친화도시답게 여성을 배려한 수유실도 마련되어 있어 마음 놓고 수유도 가능하다. 6층은 레스토랑으로 사용해 오던 것을 제1전시실, 제2전시실, 제3전시실로 나눠 양산의 과거, 현재,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홍보관으로 탈바꿈했다.  

앞으로 양산타워가 양산시민뿐만 아니라 외부 방문객과 관광객들에게도 언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안락한 휴식공간으로 우뚝 서길 기대해 본다.

고광림 시민기자 photokwang@hanmail.net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